레버리지 변경

레버리지의 변경은 언제라도 가능합니다. 다만, 현재 진입해있는 포지션까지 모두 적용이 되기때문에 잔여마진에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. 참고로 잔액(Balance)가 $1,000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최대 1:600으로 조정이 됩니다. 잔액이 $1,000 이하가 되는 경우에 본 메뉴에서 다시 1:1000 로 변경이 가능합니다. 이때 기준잔액은 실현잔액(Balance)으로써, 평가잔액(Equity)이 아니며, 인스타월렛 자금은 포함되지 않습니다.

1. 클라이언트 캐비넷에 로그인한 후 [Account settings] – [Personal Information]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2. 아래의 그림에서 [Change Leverage]를 클릭합니다.

 

 

3. 다음과 같은 작은 창이 나타나며, 여기에서 간단하게 레버리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변경 가능한 레버리지 수준은 1:2, 1:10, 1:20, 1:50, 1:100, 1:200, 1:300, 1:400, 1:600, 1:1000 입니다.

 

레버리지 안내

참고로, 레버리지에 대해서는 잘 아시겠지만, 그래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레버리지는 지렛대 원리를 나타내는 것으로,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용한 거래도구입니다. 그러나 날카로운 칼일수록 그만큼 조심히 다뤄야합니다. 레버리지는 FX마진거래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으로 꼽히는 부분으로,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으로 큰 규모의 거래를 가능하게 합니다. 따라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으며, 반대로 급격한 손실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.

간단한 예를 들자면, 레버리지가 높다면 5천만원이 아닌 5백만원만 투자하여도 똑같은 노력으로 1억원을 벌 수 있으며, 반대로 5백만원이라는 상대적으로 작은 손실로도 모든 투자금액을 손쉽게 잃을 수 있습니다. 이처럼 레버리지는 투자에 있어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매우 유용한 수단이지만 반대로 리스크 역시 극대화시켜주기 때문에 이용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.

따라서 레버리지를 단순히 수익률 극대화 측면에서만 활용하는 것 보다는, 자금의 안정적인 유지를 위해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 즉, 충분한 자금을 보유한 상태로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금을 활용하여 거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왜냐하면 적은 투자금으로도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, 만약 예상치못한 상황이 닥쳤을때 충분한 자금으로 헷지 등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여여 위기를 넘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인스타포렉스와 저희가 제공하는 1:1000 레버리지는 결코 더 위험하기 위한 것이 아닌 같은 증거금으로 더 큰 효과를 얻거나, 더 적은 자본금으로 투자하여 증거금을 유지하며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. 또한, InstaForex의 1:1000 레버리지는 소액 거래자들을 위한 시스템으로 잔액이 $1,000이하일 경우에만 적용됩니다.